SWEA 11387 몬스터 사냥 D3 (자바 Java)

SWEA 11387 몬스터 사냥

문제 정보

  • 문제 출처 : SW Expert Academy
  • 문제 번호 : 11387
  • 문제 제목 : 몬스터 사냥
  • 문제 난이도 : D3
  • 풀이 언어 : Java

문제

용사가 몬스터를 공격할 때는 기본적으로 D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여기에, 용사가 익힌 공격의 레벨 L에 따라 추가적인 데미지가 있는데, 지금까지 몬스터를 때린 횟수가 n번이라고 하면, 다음 공격이 몬스터에게 입히는 데미지는 D(1+nㆍL%)가 된다. %는 1/100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용사가 몬스터를 때린 횟수가 0번이라고 할 때, 앞으로 총 N번의 공격을 하면 몬스터에게 가한 총 데미지가 몇이 되는지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접근

기본 데미지와 추가 데미지를 합산하여 계산해 문제를 풀었다.

풀이

  • Scanner 객체를 사용하여 입력을 받습니다.
  • 첫 번째 입력은 테스트 케이스의 수 T입니다.
  •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기본 데미지 D, 공격 레벨 L, 공격 횟수 N을 입력 받습니다.
  • 총 데미지는 기본 데미지와 추가 데미지를 합산하여 계산합니다.
  • 각 테스트 케이스의 결과를 포맷에 맞게 출력합니다.

후기

어렵지 않게 해결한 문제

코드

Java
import java.util.Scanner;
import java.io.FileInputStream;
 
class Solutio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Exception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int T;
        T=sc.nextInt();
 
        for(int test_case = 1; test_case <= T; test_case++)
        {
            long D = sc.nextLong();
            long L = sc.nextLong();
            long N = sc.nextLong();
 
            long totalDamage = (D * N) + ((D * L * N * (N - 1)) / 200);
             
            System.out.println("#" + test_case + " " + totalDamage);
        }
    }
}
Java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