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자란? 자바에서 생성자(Constructor)는 객체를 초기화하고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특별한 종류의 메서드입니다. 생성자는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하며, 객체를 생성할 때 new…
개발일지 이번 글에서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다형성을 포함한 내용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기본 개념을 학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코드를 작성하면서…
개발일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주제 중 하나인 상속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기본 이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기본 개념에 집중하면서 코드를 작성하며…
개발일지 이번 주는 자바에 대해 더 깊히 알 수 있었던 한 주였습니다. 다양한 내용들을 공부하면서 정리할 부분이 많아졌네요. 블로그에 내용을…
개발일지 이번 주는 자바의 기초를 더 깊게 공부하면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좋은 객체 지향 코드를…
데이터 타입이란? 자바에서 데이터 타입은 변수가 어떤 종류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다룰 수 있는지를 정의하는데 사용됩니다. 데이터 타입을 크게 기본형과 참조형으로…
클래스(Class)와 객체란? 클래스(Class)는 자바에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의 핵심 개념 중 하나로, 데이터와 데이터를 처리하는 메서드를 하나의 단위로 묶어놓은 설계도 혹은…
메소드(Method)란? 메소드는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 블록을 말합니다. 자바에서는 메소드를 사용하여 코드를 구성하고, 필요한 작업을 메소드로 분리함으로써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고…
foreach 란? 자바에서 foreach는 배열 또는 컬렉션과 같은 Iterable 객체를 순회하며 각 요소에 접근하는 데 사용되는 반복문입니다. 이것은 향상된 for문…
개발일지 자바를 학습하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가 조금씩 쌓이고 있으며, 더 많은 연습을 통해 익숙해지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